명소・유적
위인
자연
꽃 정보
체험 정보(연간)
체험 정보(계절 한정)
트레킹
스키
요네자와(米沢)의 먹거리
요네자와(米沢)의 특산품
온천
이벤트
찾아가는 길
요네자와(米沢)지역 기본지도
Contact

오네자와(米沢)의 맛

요네자와(米沢)의 맛 ABC
A=APPLE <타테야마(館山) 사과>
타테야마 사과는 메이지시대부터 생산되어 왔습니다. 그 후 요네자와의 중요 토산품이 되었고 현재는 여러 품종을 재배하고 있어 산미, 육질의 단단함, 향기 등 그 모든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타테야마(館山) 사과
B=BEEF <요네자와 쇠고기(米沢牛)>
요네자와 쇠고기는 메이지시대 초기 요네자와 코죠칸(요네자와 번의 학교)에 부임한 영어교사 C•H•다라스에 의해 일본전국에 널리 알려 졌습니다. 일년내내 냉온의 기온의 차가 심한 기후조건, 맑은 공기와 물이 최고품질의 차돌박이(쇠고기)를 만듭니다.
요네자와 쇠고기(米沢牛)
C=CARP <요네자와 잉어(米沢鯉)>
요네자와 잉어의 역사는 오래되어 우에스기 요잔(上杉鷹山)이 소중한 단백원으로서 요네자와 성내에서 키운 것이 첫 시작이라고 합니다. 흙냄새가 전혀 안나고 겨울의 심한 추위에 의해 육질이 단단해지는 요네자와 잉어는 질이 좋아서 야마가타현 내외의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요네자와 잉어(米沢鯉)
요네자와(米沢) 라멘•소바(메밀 국수)
요네자와(米沢) 라멘
요네자와 라멘의 시작은, 타이쇼(大正)시대에 중국인이 포장마차에서 라멘을 판 것이 기원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요네자와 라멘’을 제공하는 음식점은 시내에 130점 정도가 됩니다.
요네자와 라멘 국물의 기본은 닭뼈와 멸치입니다. 매일 먹어도 실증 나지 않을 만큼 시원하고도 뒷맛이 담백한 국물입니다. 면은 처음에는 똑바른 면인데 그것을 일부러 손으로 반죽을 해서 고불고불하게 만든 ‘치지레 호소멘(고불고불하고 가는 면발) ’이 주류입니다.
요네자와(米沢) 라멘
소바(메밀 국수)
요네자와(米沢)하면 요네자와 쇠고기(米沢牛)나 요네자와 라멘이 유명하지만 소바도 맛있는 음식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요네자와 시내 18개 점포의 소바 가게가 가맹된 조합이 만들어 지고, 신소바(그해 메밀이 수확되는 시기에 만들어 짐) 시식회 등의 행사를 비롯해 갖가지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소바(메밀 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