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소・유적
위인
자연
꽃 정보
체험 정보(연간)
체험 정보(계절 한정)
트레킹
스키
요네자와(米沢)의 먹거리
요네자와(米沢)의 특산품
온천
이벤트
찾아가는 길
요네자와(米沢)지역 기본지도
Contact

요네자와(米沢)의 특산품

요네자와 직물(米沢織)
요네자와 직물(米沢織)의 역사는 지금부터 400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 요네자와 직물(米沢織)의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한 것은 요네자와번(藩)의 9대 번주였던 우에스기 요잔(上杉鷹山)입니다. 모시풀을 원료로 한 직물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그 이후에 견직물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데와(出羽:현재의 야마가타현과 아키타현 부근을 칭하는 옛 지명)의 요네자와 직물(米沢織)’로서 점차 전국에 알려지기 시작하여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ダミー
사사노 잇토보리(笹野一刀彫)
요네자와시 사사노(笹野)지구에 전승되어온 민속품이며 1200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사루키리’라는 큼직한 조각칼 하나로 나무를 조각하여 심플한 색상을 사용한 소박한 작품이며 토산품,신축기념, 결혼기념품 등으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ダミー
사가라(相良) 인형
우에스기 요잔(上杉鷹山) 번주 때에, 그의 가신이었던 사가라 세이자에몬아츠타다 (相良清左衛門厚忠)가 취미 삼아 만들기 시작한 것이 시초입니다. 에도(江戸)시대 후기의 온정어린 서민문화의 정서가 깃든 것으로서 전승되어 왔습니다.
ダミー
요네자와 야키(米沢焼:요네자와 지역의 도자기)
요네자와에서 오래전부터 전해 온 ‘나루시마야키(成島焼)’의 훌륭한 기술을 전수받아, 하기(萩), 카라츠(唐津), 아가노(上野) 등 여러지역의 가마에서 습득한 도자기 경험을 살려, 새로운 형태의 요네자와 야키(米沢焼:요네자와 지역의 도자기)를 확립했습니다.
ダミー
고마(独楽:팽이)
요네자와에서 만드는 나무팽이는 일본전체 생산량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팽이 뿐만 아니라 옛 시절의 정겨운 느낌이 드는 목재완구들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ダミー